향수를 외국으로 수출할 때 위험물 작업이 필요한가요 ?
페이지 정보
- 작성일25-07-11
본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향수는 ‘위험물’ 입니다!
향수를 신체에 뿌리면 주변에 향기가 퍼지게 됩니다.
여기서 향기가 주변으로 퍼지게 하는 역할을 알코올(에탄올)이 담당하고 있으며 알코올(에탄올)의 휘발성 성질 때문에
항공, 해상 운송시에는 화재 또는 폭발의 위험성이 있어서 엄격한 규제를 받습니다
최근 이커머스를 시작하면서 향수, 디퓨저와 같은 인기 아이템을 해외로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판매자 분들이 향수가 위험물로 분류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시작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힘들게 거래를 성사시키고 최종 운송 단계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를 겪으신다는 연락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 항공·해상 운송 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항공 : 항공위험물운송규정에 따라 위험물로 분류되어, 특별한 포장과 라벨작업, 위험물서류 신고 절차가 필요합니다.
해상 : 해상위험물운송규정에 따라 컨테이너 내부에 다른 화물과의 혼적(LCL)이 불가하며 FCL(단독 컨테이너)로 운송이 필요합니다.
일반 화물로 보내면 어떻게 되나요?
* 항공사/해운사에 적발 시 운송 거부 또는 벌금 부과
* 현지 공항 혹은 창고에서 폐기 처리
* 고객 클레임 및 브랜드 신뢰도 하락
* 미신고 위험물 수출 업체로 관세청 블랙리스트 등록 및 향후 수출입 신고시 패널티로 인한 막대한 손실
안전하게 향수를 해외로 보내려면?
1. 정확한 물질 분석을 위하여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확보
2. 위험물운송 전문가 디지카고와 협의
3. 픽업부터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 받아보기
향수 외에도 네일 리무버, 헤어스프레이, 방향제, 미스트, 일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중에도 위험물로 분류되는 제품이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실무에 꼭 필요한 물류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이니까 참고하시어 문의사항 있으면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